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16 00:00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불금엔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벌집 삼겹살 레시피 본문

Daily Life/Cooking

불금엔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벌집 삼겹살 레시피

동글동글라이프 2018. 8. 24. 21:34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동글이엄마예요^^

태풍 솔릭이 걱정했던 것과는 달리 잘 지나가 주었네요.

태풍이 지나간것도 기쁘고

오늘은 불금이니까!

동글이 아빠와 벌집삼겹살로 저녁식사를 했어요.

집에서 담가둔 오미자주

 친정엄마표 열무김치로 만든 김치말이국수

지난번에 대량생산해둔 수제피클

된장 고추장 매실청으로 만든 쌈장의 조합으로

불금을 즐겼답니다^^

저는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HD9227 모델을 사용하는데요

저처럼 감으로 대중으로 요리하시는 분께는

딱 인 제품이예요^^

벌집 삼겹살을 굽기위해 200도에서 10분간

예열해줬어요

동네 고깃간에서 모셔온 벌집삼겹살이예요

싱싱한데다가 한돈>ㅅ<

얼른 구워서 촵촵하고 싶은 자태였어요

저는 고기구울때 마늘을 많~이 넣어요

깐마늘 한팩을 다 손질해서 씻어두었어요

 

에어프라이어 퀵클린 바스켓에

벌집삼겹살을 둥글게 감아 세워둔 후

손질한 마늘을 투하!

지인이 할슈타트 여행갔다가 업어다준

고급진 소금도 흩뿌려주고

후추도 후추후추 해줬어요

제가 사용하는 소금이랑 후추는

갈아서 사용하는거라

사용하는 그 순간만큼은

저도 쉪이 되는 느낌적인 느낌이예요 ㅎㅎㅎ

후추와 소금이 뿌려진 바스켓을

200도에서 15분간 구워줬어요

고기 두께 등에 따라 굽는 시간은

이웃님들께서 이따금씩 확인하며 구워주세요^^

200도에서 15분간 구웠을때

모습이예요

삼겹살이 안쪽까지 골고루 익도록

가위로 잘라준 후

200도에서 5분 더 구워주었어요

김치말이 국수에 사용한

농협 우리밀 백밀 국수예요

생협에서 사왔는데

1인분씩 묶여있어

국수 양 조절에 딱이예요

국수 삶을 물에

소금 한 꼬집을 넣어줬어요

물이 바글바글 끓으면

국수를 샤샤샥 투하!

국수가 끓어오르면 찬물한컵을 슉 넣어주고

면이 잘 익을때까지 끓여주세요

다 삶아진 면은 찬물에 헹구어줍니다

삶아진 국수 위에

친정엄마표 열무김치를 올리고

동글이 아빠가 사둔 냉면육수를

슉 부어주었어요

요 국수에 새콤한 맛을 위해

수제피클 담근초를 넣어줬더니

감칠맛이 배가 되었답니다

쌈장에 사용한 아이들이예요

 

어른 밥수저로 1수저씩

섞어주면 쌈장도 완료!!

지난번에 담가둔 양파피클도 내어놓고

삼겹살에 술이 빠지면 섭섭해서

집에 담가뒀던

오미자주를 꺼내서 상차림을 완료했어요

 

이웃님들께서도

맛있는 것 드시면서

불금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