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19 12:42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몸보신하는 느낌적인 느낌의 정성가득 한우근대된장국 레시피 본문

Daily Life/Cooking

몸보신하는 느낌적인 느낌의 정성가득 한우근대된장국 레시피

동글동글라이프 2018. 8. 26. 00:05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동글이엄마예요~

날이 더워 에어컨을 끼고 살다가

요즘은 제법 시원한 바람도 불어오네요

 

환절기가 되었는지

동글이 코에 콧물이 주르륵ㅠ

 

동글이아빠도 감기 걸릴까 싶어

몸보신 하는 기분으로

한우를 넣은 근대된장국을 끓여서 한끼 했어요

 

한우아욱된장국 재료(성인 6인분)

국거리 소고기 160g, 근대 한줌

된장 1어른수저, 다진마늘 1어른수저

참기름 1어른수저

쌀뜨물 1.2L, 야채해물다시팩 2개

저는 된장국 끓일때 쌀뜨물을 준비해요

된장국의 구수한 맛을

뿜뿜하게 해주는 1등공신 이거든요^^

밥짓기전에 쌀을 몇번 씻고

깨끗한 쌀뜨물을 따로 받아둔 후에

밥을 지었어요

지은 밥들은 소분하여 냉동실로 고!

국거리 소고기는 한우 1+ 등심을 준비했어요

동글이랑 동글이아빠가 한우먹고

힘을 냈으면 하는 마음에서요^^

 

키친타올로 소고기의

핏물을 흡수해주었어요

국에 넣을거라 고깃덩어리는

조금 더 작게 잘라주면서

기름덩어리는 제거해주었어요

 

꼬순내가 나는 챔기름이 빠지면 섭하쥬

챔기름은 한바퀴 휙!

 

다진마늘도 한숟가락 푹!

 

비닐장갑을 끼고 조물조물 해주었어요

조물조물해준 소고기들은

궁중팬에 휘리릭 볶아줬어요

빼는것이 플러스다~ 하는 마트에서

근대 한봉지를 업어왔어요

물에 깨끗이 씻은 근대를

후두리촵촵 썰어줬어요

생협에서 구매한 야채해물다시팩이예요

재료들도 다 국산이라 믿을 수 있고

국을 끓일때 요 아이들을 쓰면

맛도 좋고 얼마나 편하게요~

쌀뜨물에 다시팩 2개를 투하!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여주고 10분간 더 끓여주세요

 

집에 다른된장도 있지만

국끓일때는 생협에서 구매한

멸치, 다시마로 맛을 낸 된장을 쓰면

감칠맛이 더해져서 좋아요^^

된장도 한스푼 풀어줍니다

볶아낸 소고기와 근대를 투하!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국이 끓는 동안

쟁여뒀던 냉동 불고기를 해동하고

양파를 후두리촵촵 썰어넣고

대파도 넣어 익혀줬어요

수제피클과 비비고김치를 내어놓고

상차림을 완성!

구수한 된장국에

짭쪼름한 불고기까지

맛있는 주말 한끼였답니다.

이웃님들께서도

냉방병 조심하시구요

맛있는거 드시면서

행복한 주말 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