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28 17:23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통닭구이 레시피 본문

Daily Life/Cooking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통닭구이 레시피

동글동글라이프 2018. 8. 29. 23:41

안녕하세요, 동글이엄마예요^^

아시안게임 축구경기를 3대1로 이긴

즐거운 날이네요.

축구경기를 볼땐

준비물로 닭이 필요한 것 같아요 ㅎㅎㅎ

 

동글이네는 배달치킨 대신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로 통닭을 구워먹었어요.

에어프라이어에 닭을 통째로 구우면

얼마나 맛있게요~

곁들인 수제피클과

레몬에이드도 너무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어요.

 

재료

통닭 850g 짜리 사용했어요

(더 크면 에어프라이어에 안들어가서요)

카레가루 1.5 / 다진마늘 2

피클링스파이스 1(생략가능)/ 해바라기유 2

(어른수저 기준)

통닭을 깨끗하게 씻어줬어요.

여기저기 붙어있는

큰 기름들도 떼어내 주고요.

닭의 누린내를 잡기위해

우유를 부어 30분을 담가주었어요.

마법의 카레가루 1

다진마늘 2

피클링스파이스 1

저는 피클담고 남아서 사용했는데요

없으신 분들은 패쓰 하셔도 됩니다.

식용유 올리브유 해바라기유 포도씨유

관계없을 것 같네요.

저는 해바라기유 2 넣어줬어요.

양념들을 쉐킷쉐킷 해줍니다.

우유에 담가뒀던 통닭을

샤워시켜줬어요.

에어프라이어 안에서

잘 익으라고 칼집도 넣어줍니다.

준비해둔 양념을 아낌없이

닭에게 발라줍니다.

180도에서 10분간 예열해둔 에어프라이어에

닭을 넣고

180도에서 20분간 구워줍니다.

  

막간을 이용해서 레몬에이드도 만들어줬어요.

꿀레몬차 3 / 레몬즙 1 / 탄산수 1캔

꿀레몬차만 넣으면 새콤한 맛이 덜해서

레몬즙도 더 넣어주면 맛있더라구요.

중간중간 열어보며

얼마나 익었는지 확인해주고

뒤집어주기도 합니다.

제법 그럴싸해졌죠?

닭이 안쪽까지 잘 익도록

한번씩 뒤집어주시고

잘 안익는다 싶을땐 가위로 잘라서

익혀주시면 좋아요.

짜잔~

통닭이 완성되었어요.

에어프라이어에 기름이 쪼옥 빠져서

담백하고 맛있어요.

혹시 짭짤한 맛을 원하시는

이웃님들께서는

닭을 미리 간해서 재워두시길 바래요.

닭은 언제나 옳은 것 같아요.

동글이아빠와 후식으로 먹은

팥빙수를 끝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 해볼게요.

 

편안한 밤 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