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19 00:01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해외여행] 라오스 5박7일 자유여행 준비! ( 항공권 예매 꿀팁) 본문

Travel/라오스 (Laos) 2018

[해외여행] 라오스 5박7일 자유여행 준비! ( 항공권 예매 꿀팁)

동글동글라이프 2018. 9. 21. 21:23

 

안녕하세요

 

동글동글 라이프의 동글 아빠입니다.

 

 

라오스 여행을 가고 싶어 패키지 여행을 알아 보던 중

 

이상하게 패키지 여행은 3박 5일 밖에 없더군요.

 

 

에라 모르겠다!!!

 

 

이 기회에 라오스 자유여행을 제대로 가보자 싶어

 

하나하나 알아보면서 여행 계획을 짜 봤습니다.

 

 

자유여행의 첫걸음은 항공권 예약이죠.

 

 

항공권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최저가로 검색이 쉬운

 

스카이 스캐너(skyscanner)를 주로 사용합니다.

 

 

스카이스캐너

 

 

그런데 스카이 스캐너는 결국 해당 사이트를 연결해주기만 해서

 

실제 항공사에 가입해야 하더군요.

 

최저가가 티웨이 항공이므로 티웨이 항공사에 가입을 했습니다.

 

스카이스캐너 검색

 

 

저는 별 생각 없이 성인 2명으로 결제를 했는데,,

 

 

 

 

맙소사!

 

57만 5천원이라니...

 

이 정도면 특가는 아니라도 완전 만족스런 가격이네요.

 

 

티웨이결제

 

 

 

 

알고보니 제가 선택했던 날짜가 평일에 출발해서 평일에 돌아오다 보니

 

저렴한 가격이 형성되는 날짜였습니다.

 

 

항공권 예매 팁을 알려드리면, 모바일로 예매를 할 때랑

 

PC 로 예매할 때 보여지는 정보가 다릅니다.

 

 

아래와 같이 PC 로 예매하면 각 날짜별로 어느정도 가격인지

 

오는날과 가는날을 모두 알 수 있죠.

 

 

그리고 남들이 좋은 날짜 ( 주말, 공휴일, 명절연휴 ) 등이 끼어있는 날은

 

가격이 비쌉니다... ( 당연하겠죠? ㅋㅋ )

 

 

> 9월

 

티웨이9월

 

 

> 10월

 

티웨이10월

 

 

명절이 있는 9월과 10월을 비교해보면 가격차이가 엄청 차이납니다. ( 2배~3배 차이)

 

게다가 10월에는 라오스가 우기라 가격이 더 쌀 수도 있겠네요.

 

 

 

 

만약 명절 전 토요일에 출발해서 명절 연휴 마지막 날에

 

도착하는 항공권을 예약했을 때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명절여행

 

끄악~!

 

200만원이 넘습니다!!!

 

 

엄청나네요,, 10월에 예약한 저의 가격과 거의 4배차이 ㄷㄷㄷ

 

몇달 전에 예약한다면 가격이 좀 달라지겠지만

 

명절에는 해외 나가기가 무서워지는 비행기 가격이네요.

 

 

아무튼 5박 7일의 라오스 자유여행기!

 

항공권을 싸게 예약 하는데는 성공했네요.

 

 

이제 숙박 및 엑티비티를 어떤 것을 할 지 생각해보며

 

여행 준비를 시작해 보려구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다음글 - 2018/09/23 - [해외여행] 라오 항공 루앙프라방 -> 비엔티엔(비엔티안) 국내선 편도 예약 방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