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7 02:55
Archives
Today
27
Total
1,469,226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아이와 집콕 육아템 리뷰 ] 요리조리동화마을 2 사용후기 본문

Daily Life/with Baby

[ 아이와 집콕 육아템 리뷰 ] 요리조리동화마을 2 사용후기

동글동글 라이프 2020. 3. 12. 11:18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가정보육기간이 길어지면서 매번 놀이를 준비해주는 것도 일인데, 집안일도 해야하는 나날이네요.

집안일 할 동안 아이를 놀아줄 수 없으니 종종 미디어의 도움을 받고 있는데요, 마냥 아이를 미디어에 노출시킬수도 없어서 고민이 될 때 효자노릇을 해주는 고마운 아이템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도서출판 아들과딸 에서 나온 요리조리동화마을2 예요.

요리조리동화마을은 버전1도 있고 2도 있는데 버전1은 기기와 유선연결을 해야하고 버전2는 블루투스 무선기능이 있는 점이 다르더군요.

정가는 28만원으로 나와있는데 저는 지난 9월에 인터넷 공동구매로 저렴하게 구매했었답니다.

상품케이스를 열면 요리조리동화마을 기기와 사용설명서가 들어있어요.

무게는 500g이고 크기는 가로 260 세로 270인데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사이즈가 좀 큰편이라 휴대하기는 쉽지 않겠더라구요.

사용가능한 기기는 안드로이드 os 기기예요. 애플폰에서는 쓸 수 없는 기기네요.

기기에 있는 아이콘에 대한 설명과 사용방법이 나와있는 곳을 살펴보니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요리조리동화마을ver2 앱설치

스마트기기 거치대 설치 후 앱 실행(굳이 거치하지 않아도 가까이두면 블루투스 연결이 되더군요)

테마아이콘 누른후 원하는 동화책표지 아이콘 눌러 동화듣기

충전방법은 마이크로5핀 충전기를 이용해서 거치대부분에 충전기를 연결해서 충전하면 되어요.

처음에 시험해보려고 하니 충전이 안되어있어서 충전부터 하고 사용했네요.

품질보증 보증기간이 1년이더군요.

제가 작년 9월에 구매했는데 8개월동안 사용하면서 문제없이 잘 작동중이랍니다.

사랑하는 아들과 딸을 위한 요리조리동화마을2 기기는 언뜻봐서는 책처럼 생겼지만 블루투스 거치대가 있고 이 기기 하나만 있으면 500여권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어요.

국내 최초의 동영상북으로 여러가지 테마에 해당하는 다양한 책을 동영상으로 접할 수 있도록 되어있더군요.

11가지 테마에 다양한 도서콘텐츠가 수록되어있고 인터넷연결 스트리밍으로 동영상 동화책을 시청할 수 있었어요.

처음에 구매했을 당시 집에 있는 공기기로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동글이에게 보여줬었어요.

휴대전화로 보여줄때는 화면이 작아서 밖에 나갈때는 편리할 수 있지만 아이가 시청하기에는 좀 답답한 느낌이 있더라구요.

저의 주 목적은 밖에서 외식할 때 유튜브를 보여주는게 마음에 걸려서 기왕이면 좋은 콘텐츠를 보여주려고 샀었는데 생각보다 활용이 잘 되지는 않았었어요.

원래 목적이었던 외식할때나 카페갈 때 동글이가 심심해하면 보여주려고 했던 부분으로는 잘 활용하지 못했지만 가정보육이 길어지면서 집에서 태블릿PC와 연결해두고 집안일 하는 동안 잠깐씩 보여주기에 너무너무 좋은 아이템인 거예요~

유해컨텐츠가 없고 조작방법이 단순해서 동글이에게 사용방법을 알려주었더니 스스로 테마도 고르고 책도 골라서 시청할 수 있었답니다.

영아를 위한 그림책 콘텐츠부터 영어동화, 자연동화, 공룡동화, 초등학생 수준의 동화까지 다양하게 구비되어있어 동글이는 하나하나 눌러서 보는 재미가 있어보였어요.

종이 책 같이 생겼는데 손가락으로 아이콘을 누르면 동영상이 나오는 것도 신기방기 했었거든요.

동영상그림책이기도 하지만 실물책들도 시판에 나와있어서 동글이가 아는 그림책도 더러 있더군요.

아는 책이 나온다며 옴총 반가워했던 동글이였어요.

아이를 종일 놀아줄 수 없는 엄마는 이런 육아템에 잠시 의지해봅니다.

가정보육 하면서 집안일도 해야하는데 아이를 종일 놀아줄 수 없다보니 요리조리동화마을의 도움을 꽤 받게되었네요.

유튜브를 보여줄 때는 보여주고 싶지 않은 콘텐츠도 동글이가 떼쓰면 못이기고 보여주곤 했는데 요리조리동화마을을 사용하면서는 미디어를 보더라도 마음이 덜 무겁달까요 ㅎㅎㅎ


스마트폰중독이 걱정되는 아이들에게 기왕이면 좋은 미디어를 제공하고 싶다시는 분들께 딱인 제품인 것 같아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소통을 부탁드릴게요!



1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