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29 00:00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아이 식사 레시피 ]채소와 친해지는 파프리카 컵 볶음밥 본문

Daily Life/Cooking

[ 아이 식사 레시피 ]채소와 친해지는 파프리카 컵 볶음밥

동글동글라이프 2020. 5. 31. 10:00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동글이는 식성이 고기파라 채소는 잘 안먹으려고 해서 방법을 달리 해서 이렇게도 먹여보고 저렇게도 먹여보고 있는데요 파프리카의 경우는 컵밥으로 만들어 먹이면 재미있어하며 입속으로 들어가는 경계를 낮추더라구요.



파프리카로 컵을 만들어서 그 안에 밥을 숨겨놓으니 뚜껑을 열어보는 재미도 있어하는 파프리카 컵밥!

만드는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으니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식사시간을 만들어보시면 어떨까요?


재료

양파 1/2개, 베이컨 5장, 파프리카 2개, 계란1개, 밥, 식용유, 피자치즈 한주먹



양파는 1/2개를 준비한 후



잘게 썰어주었어요



볶음밥에 햄 넣어도 되는데

베이컨 넣으면 더 맛있더라구요.



고기파 동글이를 위해

베이컨도 넉넉히 썰어 준비했어요.



색깔이쁜 파프리카는 깨끗하게 씻어서



윗부분 뚜껑 할 거 생각해서



요렇게 썰어주세요.



파프리카 속에 볶음밥을 집어넣을거라

숟가락으로 파서 씨를 제거했어요.



요렇게 하면 속이 깔끔해지죠?

파프리카컵이 뙇!

요 옆에 노란 파프리카도 똑같은 과정으로

파프리카컵으로 변신시켜주었어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계란 하나를 톡!



스크램블해주었어요.

볶음밥에 들어갈거니 더 잘게잘게



썰어둔 양파와 베이컨 투하!



베이컨이 익고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달달달 볶아줍니다.



어느정도 볶였을 때 밥을 넣고



같이 볶아주어요.


속을 비워두었던 파프리카컵에

볶음밥을 샤샤샥 담아줍니다.



요래요래 담아주니 색깔이 확 살쥬?



이 위에 피자치즈를 얹어주고



전자렌지 용기에 담아



파프리카도 좀 익고

피자치즈도 녹도록

저는 2분 돌려주었어요.


집집마다 전자렌지 성능이 달라서

중간중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피자치즈가 자알 녹았어요.



김치도 담고 딸기도 담아 한상 차려보았숨돠.



동글이가 눈으로 먼저 먹게하고

먹을 때 뜨거울까봐

파프리카 컵밥을 해체해 주었어요.


동글이는 좀 식으니까 큼직한 파프리카도

우적우적 먹어보더군요. 


동글이는 조리방법을 좀 달리해주면 평소에 잘 안먹던 음식도 거부감 없이 먹는 편이라 저렇게 만들어주었는데요 파프리카 컵을 아예 손도 대지 않으려는 아이에게는 볶음밥 볶을 때 재료로 잘게 썬 파프리카도 준비해서 볶아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피자치즈가 주욱 늘어나는 느낌도 좋아하니 아이들에게 만들어주실 때는 꼭 올려주시구요^^


맛있는 아이밥상 만들어보시길 추천해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소통을 부탁드릴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