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29 00:00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아이와 함께 하는 놀이 ] 마스킹테이프 거미줄 놀이 본문

Daily Life/with kid

[ 아이와 함께 하는 놀이 ] 마스킹테이프 거미줄 놀이

동글동글라이프 2020. 5. 18. 13:01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마스킹 테이프는 아이들 놀이에 참 많이 활용되는 재료예요.



제가 예전에 마스킹 테이프로 물감놀이 했던 포스팅에서는 넘나 이쁜 마스킹테이프를 썼어서 놀이용으로다가 쫌 안아깝다 싶은 까만색 마스킹 테이프를 사다 쟁여놨었어요.


동글이가 곤충을 무서워하면서도 좋아해서 거미줄 놀이 한번 해주려고 마음 먹었었거든요.


유아가 있는 집에서는 요 놀이 많이들 해보셨을 것 같아요. 그래도 아직 못해보신 분들이 계시다면 제 포스팅 보시고 참고하셔서 즐거운 놀이 되시라고 올려보아요.



마스킹 테이프로 엑스자가 되게 붙여준 후 가로를 붙여주었어요.

그 후에 육각형 모양으로 테이프를 붙여주었어요.

마스킹테이프는 손으로 찢어도 잘 찢어지는 테이프라 이렇게 거미줄을 만들어서 붙이는건 어렵지 않았답니다.



거미줄에 걸릴 곤충들을 색연필로 그리고 색칠했어요.



어떤 곤충들이 거미줄에서 파티를 하게 될지 이야기 하며 색칠했답니다.

물론.. 현실에서 거미줄에 걸린 곤충은 거미 밥이 되겠지만 동글이는 핑크퐁 노래에서 나오는 퐁퐁 거미줄파티에 심취해서 깊이 생각하지는 않더라구요.



동글이네 어린이집에서 특별활동 교재로 쓰던 영어책에 곤충들이 많이 나와서 보고 그리기도 했고, 집에 쉽게 그림 그릴 수 있도록 나온 책을 참고하며 그리기를 했었어요.

동글이가 색칠한 그림은 제가 가위로 잘라주었답니다.



1차로 거미줄의 주인인 거미를 붙여주고



나머지 친구들을 자리잡아주었어요.



음? 거길 넘어가려고? ㅎㅎㅎ



일단 거미줄에 그림그려서 자른 곤충들은 붙여주었는데 뭔가 심심하더라구요.



동글이네 어린이집 특별활동 교재 부록으로 있던 카드들을 안버리고 모아놓았었는데 잘라서 붙여주면 화려하고 예쁠 것 같아 바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애미는 자르고 동글이는 붙이고



거미줄파티장 완성 !



이 놀이의 맹점은... 동글이가 놀이 후에 거미줄을 못떼게 해서 애미도 드나들려면 기어다녀야 하는ㅠㅠ

저 이날 무릎 나갔어요. 아하하하핳

대신 아이들 대근육 활동에 매우 좋습니다.

기어다니면서 체력을 많이 쓰더라구요.



자기전에도 거미줄 절대 떼지 말라고 신신당부를 하고 자서 제가 좀 고생했답니다.

동글이는 기어다니는게 1도 힘들어보이지 않던데... 그래서 불편한 줄 모르고 계속 붙여놓자고 했던 것 같아요.



도저히 무릎이 나마나지 않을 것 같아서 동글아빠의 도움을 받아 거미줄을 설치이전 했어요.

베란다 폴딩도어에 붙여주었는데 유리문 통해서 보는 거미줄도 꽤나 흥미로웠는지 한참을 놀더라구요.


거미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준비하기도 간단하고, 너무너무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놀이라 추천해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소통을 부탁드릴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