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6 00:00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특별한 상차림 레시피 ] 고오급진 맛의 마늘쫑 소고기말이 본문

Daily Life/Cooking

[ 특별한 상차림 레시피 ] 고오급진 맛의 마늘쫑 소고기말이

동글동글라이프 2020. 6. 4. 11:19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소고기 다들 좋아하시쥬?

저도 참 좋아하는데 소고기를 굽굽해서 촵 먹는것도 맛있지만 소고기말이에 도전 해봤답니다.

동글아빠 생일상에 올렸던 메뉴인데 비주얼도 근사하고 맛도 고오급졌었어요.


재료

마늘쫑(제철 길쭉한 초록초록이들이면 다 맛있을것 같아요. 미나리, 부추 등), 소고기 부채살 구이용, 진간장, 올리고당, 맛술, 식용유


제가 소고기말이를 만들었을때가 5월 초였는데 좀 묵힌 포스팅이네요.

고 때는 마늘쫑이 제철이라 참 맛있었을 때라.. 마트에 가시면 길쭉하고 초록초록한 제철 채소로 준비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요렇게 소고기 말이에 미나리나 부추로도 많이들 말아 만드시더라구요.



저는 일단 마늘쫑을 세척하고 누렇게 뜬 부분은 잘라내주었어요.



끓는물에 소금 조금 넣고 마늘쫑을 데쳐주었답니다.



마늘쫑을 생걸로 넣으면 소고기말이가 자칫 질긴 식감이 날까봐 살짝만 데쳐주었어요. 



마늘쫑 데쳐놓은것을 꺼내놓고



소고기 부채살 구이용은 손바닥만한 크기였어요.

마늘쫑도 말아줄 고기 사이즈를 보시고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비닐장갑을 손에 끼고 마늘쫑을 끝에 놓고 돌돌돌 말아주었어요.



요로코롬 돌돌돌돌 말아서 준비해주었더니


뭔가 그럴듯 하쥬? 소고기로 마늘쫑을 말았지만 식물이 된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소고기말이를 굽굽할 때 끼얹어줄 간장소스를 만들어볼게요.

진간장 두 수저를 넣고



맛술은 한 수저



올리고당 두 수저 넣고 섞어주었어요.



후라이팬은 중불에 달궈주고 식용유를 조금만 둘러준 후



키친타올로 후라이팬에 식용유가 골고루 묻도록 닦듯이 훑어주었어요.



돌돌말았던 소고기말이를 아낌없이 다 올려주고



젓가락으로 골고루 익도록 돌려가며 구워주다가



만들어놓았던 간장소스를 골고루 끼얹어주고




소고기 겉면은 굽굽 했으니 양념이 안으로 베라고 약불로 보글보글 익혀주었어요.



소고기말이만 올리면 너무 시컴시컴한 느낌이라 화려하게 파프리카도 올려주고 마늘쫑도 올려보았어요.

(나름의 데코? ㅎㅎㅎ)



요렇게 만들어놓으니 마이 고급진 느낌이쥬? ㅎㅎㅎ



사실.. 동글아빠 생일상에 올리려고 만든 소고기말이인데 요리하는 내내 동글이가 옆에 붙어서 구경하며 다 되었다고 하니 얼른 먹어보고 싶어하더라구요.

아빠 생일상에 올리기도 전이지만.. 동글이 맛보기용으로 작게 잘라주었어요.



벌써부터 입맛을 다시며 ㅎㅎㅎ



맛을 음미해보더니



엄지척 대신 검지척 ㅋㅋㅋ


생각보다 많이 어렵지 않으면서 맛도 있는 메뉴라 특별한 날 상차림에 그럴싸하게 내놓기 좋은 레시피인 것 같아 소개해보았어요.


고기 먹으면서 채소도 함께 먹으니 영양학적으로도 괜츈한 조합이기도 하구요^^


맛있는 소고기말이 집에서 도전해보시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소통을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