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29 00:00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수채화 강의 리뷰 ] 왕초보도 강의따라 쓰윽쓰윽 그리면 어느새 완성되는 꽃 일러스트 커넥츠 취미 수봉화실 클래스 본문

Daily Life/Review

[ 수채화 강의 리뷰 ] 왕초보도 강의따라 쓰윽쓰윽 그리면 어느새 완성되는 꽃 일러스트 커넥츠 취미 수봉화실 클래스

동글동글라이프 2020. 6. 12. 12:51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코로나시대.. 어디 가서 뭘 배우기도 참 마땅찮은 때에 커넥츠 취미를 알게 되었어요.



김중만 마스터님 강의도 참 좋았는데 수봉화실 심디 마스터님의 수채화 강의에 관심은 있으나 시작이 부담스러우신 분들께 너무너무 좋을 것 같아서 포스팅 해보아요.


집에서 동글이랑 미술놀이 하는것도 재미있지만 평소에 수채화가 너무 배우고 싶었거든요.

제가 그림을 제대로 배워본 적이 없어서 인터넷으로 수채화 강의 듣는게 좀 부담스러웠는데, 심디 마스터님 강의 따라 쓰윽쓰윽 그리면 어느새 결과물이 나와서 어깨가 으쓱 해지더라구요.


그림그리는 걸로 끝나지 않고 활용하기도 좋아서 그림선물 하게 된 내용도 아래에 있으니 재미나게 읽어주세요.



요 사진은 지난 4월말쯤이예요.

동글이도 붓이랑 물감 주고 놀이하게 하고 저는 노트북 켜놓고 수봉화실 심디 마스터님 강의를 들었어요.



가성비 갑, 스케치없이 왕초보도 가볍게 완성하는 꽃 일러스트

누가 뽑은 카피인지 이 강의랑 찰떡이라고 생각해요.


뎃생이 껴있는 강의였으면 시작할 엄두가 안났을 텐데 일단 스케치가 없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준비물도 저희집에 대충 있는 재료로 시작할 수 있어서 더 좋았구요.



준비물 없으신 분들은 커넥츠 취미 준비물 사이트에서 구매해서 시작하실 수 있어요.



저희집엔 동글이랑 미술놀이할때 쓰던 고체물감이랑 붓 사용했구요, 키친타올도 준비했어요.

종이로는 머메이드지가 있어서 따로 준비물을 구매하지는 않았답니다.



강의는 15강으로 구성되어있는데 기본그리기 연습강의 보시면서 기본기 다지시면 강의 순서대로 하나하나 그려보는 것도 좋고, 그려보고 싶은 그림을 골라 해당 강의를 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14강인 카네이션 카드 만들기를 했었는데 감사의달 5월에 카네이션 카드 만들어 선물하면 좋을 것 같아서 도전해봤어요.



그림을 그릴때 물은 얼마나 섞을지 색상은 어느정도로 만들어야하는지 친절하게 강의해주셔서 따라서 쓰윽쓰윽 그렸는데 옴총 그럴싸 하게 나오더라구요.



제가 글씨쓰기는 좀 서툴러서 ㅎㅎㅎ 땡큐에 덧칠 여러번 해가며 그렸는데 꽃 줄기가 메세지가 되는 아이디어도 참 멋진 것 같아요.



얇은 붓 하나 가지고 심디 마스터님 따라 그리다보면 요렇게 은은한 그림이 나오니 그저 신기방기 했어요.



동글이 미술놀이 할 때, 상호작용 하면서 계속 관심가져주는 것도 좋지만

동글이는 동글이대로 그림 그리고, 저도 저대로 그림그리는 시간을 가져보니 뭔가 육아의 시간도 힐링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



26분짜리 강의 한편을 보고난 결과물이 요렇게 뙇!

건너뛰고 싶은 부분은 건너뛰기도 하고 강의 배속도 조절해가며 자세하게 보고 싶은 부분은 몇번씩 돌려보며 그렸어요.



왕초보인 제가 그린 그림인데 이쁘게 나온 것 같아 뿌듯해서 창가에 놓고 사진 한장 또 찍어봤네요.






저 당시 심디님께서 제가 그렸던 그림 후기 보시고는 댓글을 달아주셨어요.

온라인 강의로 채워지지 않던 부족함이 요런 피드백으로 꽉 채워지는 느낌이었어요.

인터넷 강의만 보는걸로 끝내지 않고 인스타그램으로 마스터님 찾아가서 인사드리길 너무너무 잘한 것 같아요.



다음으로 도전했던 그리기는 7강에 나오는 해바라기 일러스트예요.

저는 해바라기 일러스트를 카드로 활용했어요.


종이는 A4 머메이드지 반장 사용했구요 아랫단은 모양 펀치로 멋을 부렸답니다.



요 강의는 동글이 어린이집 보내놓고 자유부인 시간에 힐링하며 들었어요.

강의는 31분짜리였구요 지난번에 볼때와 마찬가지로 디테일한게 궁금한 부분은 돌려보면서 따라 그려봤답니다.



해바라기 꽃이 돈을 부르는 꽃이라 집이나 가게에 걸어두기 좋은 일러스트로 나와있었는데 저는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된 꼬맹이 제자에게 선물하는 카드로 활용했어요.



왕초보의 붓질이라 뭔가 많이 어설프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강의 보며 그렸답니다.



어느새 완성!

붓사용이 어설퍼서 자세하게 보면 쫌 그렇지만 멀찌감치서 보면 괜츈한 작품같쥬?

완성한 카드는 선물과 함께 준비를 해보았어요.



애기때 키우던 우리 꼬맹이 제자가 어느덧 자라서 초등학교에 입학한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코로나때문에 3월에 입학식도 못하고 있어서 선물을 어케 줘야하나 고민하다가 드디어 5월에 학교 간다는 얘길 들었거든요.

쿠팡에서 초등학교 입학선물 셋트를 구매했는데 이렇게 다양하게 왔지만 선물포장이 애매해서



들고가기 좋게 커다란 쇼핑백에 다 넣고



완성된 카드에는 사랑가득 담아 편지를 써서



초등학교 입학선물을 했답니다.





요 강의에도 심디마스터님께서 이렇게 피드백을 주셨어요.

랜선으로 오고가는 소통으로 제 인터넷 수강경험은 더 따뜻해지네요.


저는 실용성있는 강의를 참 좋아해요.

그림그리기 강의도 이렇게 카드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서 제 맘에 쏙 들더라구요.

재료도 간단하고 어렵지 않아서 요 포스팅 보시는 분들께서도 수채화를 배우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시작을 못하셨다면 커넥츠 취미에서 수봉화실 심디마스터님의 강의를 만나보시길 바랄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소통을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