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19 12:42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서울 인사동 맛집 ] 점심식사 가성비 좋은 - 정선할매곤드레밥 본점 본문

Daily Life/Gourmet

[ 서울 인사동 맛집 ] 점심식사 가성비 좋은 - 정선할매곤드레밥 본점

동글동글라이프 2020. 7. 6. 14:47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제가 평일에 인사동 갈 일이 저엉말 드문데 얼마전 인사동에 지인을 만나러 갔다가 맛있는 집을 알게되어 포스팅 하려 해요.



정선할매곤드레밥 본점 이구요 제가 예전에 인사동 자주 갈 땐 요 근처 밥집들 다 꿰고 있었는데 이 집은 처음 가봤네요.



주소 : 서울 종로구 인사동8길 13지번(관훈동 29-13)

운영시간 : 매일 11:00 부터 



정선할매곤드레밥은 곤드레밥과 게장 전문점으로 메뉴들을 살펴보면 곤드레정식, 정선할매스페셜, 아라리정식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저는 평일 점심시간(11시-15시)에 방문했어서 점심특선을 주문해봤어요.


이 집에서 점심특선이 가격면에서 제일 저렴한데 구성을 보면 알차서 평일 점심때 인사동을 찾으신다면 이 곳에서 식사해보시길 바래요.



가게 입구에 보면 테이스티로드와 생생정보통에 방영되었었다는 안내가 나와있던데 가게 안쪽에는 생생정보마당에 나온 내용도 있더군요.



주방쪽에 식기들과 정수기가 보였구요



좌석도 꽤 많이 구비되어 있었어요.



안쪽에도 테이블이 있어서 점심시간에 사람들이 많이 와도 웨이팅이 길지는 않겠더군요.

(사진은 식사 끝나고 사람들이 거의 없을 때 찍었어요)



식사가 나오기 전에 물티슈, 그릇, 잔, 물주전자를 주셨어요.

주전자에 들어있던 물에서 고소한 맛이 난다 싶었는데 황기와 겨우살이로 끓인물이더군요.



점심특선 2인이 다 차려진 모습이예요.

인당 만원짜리 식사가 요래 푸짐해도 되는건가요 ㅎㅎㅎ



콩나물무침, 양파장아찌, 어묵볶음이 나왔을 때 집밥 스타일 반찬이 차려져서 반가웠어요.



도토리묵무침, 고기전병은 등산하고 내려와서 산밑에서 먹는 맛집 느낌이었답니다.



깍두기, 땅콩조림이 나왔는데 동글아빠가 땅콩조림 참 좋아하는데.. 밖에서 먹고있으니 동글아빠 생각이 나더군요.



양배추찜도 보드랍게 나왔고 고소한 곤드레밥을 구운김에 싸먹으니 참 맛있더라구요.

된장양념 좀 밥에 얹어서 쓱쓱 비벼먹는것도 맛있었고 



간장양념에 쓱쓱 비벼 김싸먹어도 맛있었어요.



쌉쌀하면서 향긋한 맛의 장아찌는 무슨 장아찌인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무생채, 무장아찌도 맛있었어요.



김치, 부추무침까지 반찬이 꽤 많이 나오죠?



초당순두부는 간이 안되어있었는데 간장 얹어서 먹으니 고소한 맛이 좋았구요



된장찌개도 깔끔한 맛이었어요.



제육볶음 칼칼하게 잘 볶아져나와서 맛있게 먹었네요.



곤드레밥에는 참기름을 얹어 주시는지 꼬순내가 폴폴 ㅎㅎㅎ


이렇게 쓰고 나니 또 배가 고파오네요.

반찬 가지수도 많았는데 다 무난하게 맛있었구요 순두부에 제육볶음까지 먹고나니 배가 든든해지더군요.

주셨던 밥 다 먹었는데도 반찬이 좀 남아서 밥을 더 달라고 해서 먹었어요.



이집에서 밥은 계속 리필이 되거든요^^

배뻥하게 잘 먹고 왔어요.


몸에 좋은 맛있는 점심식사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괜츈한 밥집이라 추천해드리며 마무리 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소통을 부탁드릴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