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1-12 14:15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아이와 가볼만 한 곳 ] 가을 꽃내음이 가득한 안성팜랜드 본문

Daily Life/with kid

[ 아이와 가볼만 한 곳 ] 가을 꽃내음이 가득한 안성팜랜드

동글동글라이프 2020. 10. 14. 11:32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살랑살랑 가을바람이 불어오면 아이를 데리고 가보고 싶어지는 그 곳! 안성팜랜드 입니다.

 

[ 농협 안성팜랜드 ] 아이와 함께 가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하늘은 푸르고, 바람은 청량한 이 계절이 아까워서 주말마다 동글이를 데리고 바깥 나들이를 가게 되네요. 오늘 제가 소개할 곳은 코스목동축제가 한창인 농협 안성

honeyperl.tistory.com

제가 작년 이맘때도 다녀왔었는데 처음 방문했던 때는 2018년 이더군요.

 

2018년의 동글이
2019년의 동글이
2020년의 동글이

 

해마다 같은 곳으로 놀러가니 안성팜랜드 젖소에 타고 찍은 사진들로 아이가 커가는 모습이 사진으로 비교가 되네요.

 

네이버 지도

농협안성팜랜드

map.naver.com

저는 네이버예약에서 예매 성인 12000원->11000원 / 소인 10000->9000원(36개월-만18세) 후 다녀왔어요.

입장권이 예약하고 가면 조금 저렴하더군요.

 

 

입장권 발권

 

네이버예약에서 예매한 입장권은 QR코드로 키오스크에서 발권이 가능해요.

작년까지는 동글이가 36개월이 안되어서 어른 입장권만 끊으면 되었는데 우리 동글이도 이제 소인 입장권을 끊을 나이가 되었네요.

 

안성팜랜드

고객센터 031.8053.7979 운영시간 2월~11월 10:00~18:00 (매표마감 17:00)12월~1월 10:00~17:00 (매표마감 16:00) - 매표마감 후에는 입장이 불가하니 유의 바랍니다. - 상기 운영시간은 여건에따라 변동될 수 있

nhasfarmland.com

안성팜랜드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궁금하신 사항들을 참고해주시구요.

 

제가 이번에 가서 좋았던 포인트를 짚어볼게요.

 

쾌적한 환경

안성팜랜드는 곳곳에 쓰레기통이 비치되어있어서 쓰레기가 굴러다니는 걸 보기 힘들어요.

많은 인원이 다녀가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화장실도 깨끗해서 눈살 찌푸릴 일이 없었어요.

동물농장도 함께 운영중이어서 관리가 소홀하면 냄새도 많이 날텐데 그렇지 않아서 좋아요.

특히 어린아이와 함께 다닐 때 위생상태 등이 가장 신경쓰이는데 안성팜랜드는 관리가 잘 되고 있다는게 느껴지는 곳이예요.

 

즐길거리

놀이기구도 있고 동물먹이주기체험 등이 가능해서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의 관광객이 많아요.

 

놀이기구 이용권

 

어린이 놀이기구는 1종에 3000원, 3종에 7000원인데 동글이가 원한 포크레인 놀이기구는 3종에 포함되어있지 않아서 회전목마와 포크레인 각각 구매했어요.

포크레인의 경우 이용권을 구매하면 코인을 주는데 저 코인을 넣어야 놀이 할 수 있어요.

 

포크레인 회전목마

 

안성팜랜드에 가자마자 놀이기구에 꽂히신 동글이라 뭘 시작해보기도 전에 놀이기구 표 끊으러 줄섰네요.

자유이용권 이런거 있으면 끊고 싶은 충동이 들긴 하지만 놀이기구 2개 타고 만족스러워했던 동글이라 완죤 다행이었어요.

 

 

건초 1000원

 

먹이주기 체험의 경우에도 건초주기, 새모이, 당근2꼬치 각각 천원의 요금을 받는데 카드결재가 다 되어요.

동글이는 작년까지만 해도 먹이주기에 그닥 관심이 없어서 구경만 했었는데 올해는 귀여운 양에게 먹이를 줘보고 싶다고 해서 건초를 구매해 먹이주기 체험도 해보았네요.

 

안전관련 이야기

작년까지는 유모차로 이동해서 그런지 다칠일이 없었는데 이번에 갔을 때 동글이가 너무 신난다고 뛰다가 넘어졌었어요.

넘어지는것 까진 좋았는데 손바닥 양쪽 다 가시가 박혔더라구요.

 

안성팜랜드 인포센터(사진출처 안성팜랜드 공식홈페이지)

 

인포센터에 있는 의무실을 찾아갔더니 가시도 빼주시고 소독까지 완벽하게 치료해주셨었어요.

제가 아이를 데리고 다니면서 간단한 의약품은 챙겨다니는데 가시가 박힌건 어찌할 방법이 없었거든요.

아이가 안다치는게 제일 좋겠지만 혹시나 구급약품이 필요하시다면 지체말고 인포센터를 찾으시면 될 것 같아요.

 

 

안성팜랜드 편의시설

 

상비약무료로 이용 가능하고 체험목장, 체험마당, 인포센터, 놀이기구 직원에 문의하면 된다고 하네요.

지금은 동글이가 어린이가 되어 수유실이나 기저귀교환이 걱정되지 않지만 어린아이를 동반하신다면 베이비서비스에 대한 것도 미리 숙지하고 가시면 편하겠죠? 광장매표소 뒤편과 꿀벌마을에 수유실과 기저귀 교환대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점심 도시락 먹기 전 손닦기

 

안성팜랜드에서는 목원, 팜푸드코트, 스낵하우스, 팜팜식당, 푸드하우스, 임실치즈피자점 등이 운영되고 있어 가서 사드셔도 되지만 도시락을 싸오는 분들이 꽤 많더라구요.

곳곳에 벤치나 테이블이 있는 도시락장소가 있어 펼쳐놓고 먹는게 불편하지 않아요.

저는 김밥과 과일 등을 싸가지고 가서 맛있게 먹고 왔답니다.

 

 

안성팜랜드 주차장

 

도시락을 맛있게 먹고나서 동글이가 아이스크림을 사달라고 조르기 시작했어요.

위 사진은 안성팜랜드 주차장인데 왼쪽에 보이는 큰 광고 보이시려나요?

안성팜랜드에서만 맛볼 수 있는 유기농 소프트 아이스크림이라는 대형광고 말이예요.

입장 하기 전 부터 아이스크림 먹고 싶다고 했었는데 놀이기구에 정신이 팔려서 잊고 있다가 밥먹고나니 생각이 났나보더라구요.

 

 

유기농 소프트 아이스크림

 

안성팜랜드 곳곳에 위치한 푸드트럭이나 광장푸드박스에서 판매중이었는데 저는 광장푸드박스에서 4500원 주고 구매했어요.

컵이나 콘으로 선택이 가능했는데 어린아이 먹이시려거든 컵으로 먹는것을 추천해드려요.

 

 

안성팜랜드 유기농 소프트 아이스크림

 

잔디밭에 돗자리 깔아놓고 쉬면서 아이스크림 한입 와앙 하면 얼마나 행복하게요^^

 

 

안성 코스목동

 

안성팜랜드는 가을에 코스목동축제가 진행되어요.

처음 안성팜랜드를 갔을 때 코스모스를 잘못 본 줄 알았는데 코스모스 밭에서 목동체험하는 것을 붙여 만든 이름이더군요.

 

 

그림같은초원

 

안성팜랜드가 가을마다 생각나는걸 보면 잘 가꿔진 뮬리동산과 코스모스 밭 때문인 것 같아요.

다른 계절에는 가보지 못했는데 봄에는 유채, 여름에는 라벤더와 해바라기가 장관일 것 같더군요.

 

 

그림같은 초원

 

광활하게 펼쳐진 핑크 코스모스들이 보이시나요?

인생샷 남기러 많은분들이 오셨던데 코로나가 아니었다면 더 많았을 것 같아요.

 

 

바람에 한들한들 코스모스

 

제가 갔던 날은 햇볕은 쨍 했는데 바람이 은근 불어서 꽃들이 바람에 한들한들 움직이는 모습도 멋졌었어요.

 

 

그림같은초원 핑크 코스모스

 

꽃 좋아하는 동글이와 실컷 꽃구경을 할 수 있어 좋았답니다.

 

 

황화코스모스

 

노랗게 수놓인 황화코스모스도 너무너무 멋졌어요.

 

 

황화코스모스 밭에서

 

하늘은 파랗고 햇님은 쨍하고 아름답게 피어있는 황화코스모스를 뒤로 동글이 모습을 찍어봤어요.

 

 

황화코스모스 밭에서

 

그림같은 초원 규모가 제법 크기 때문에 한참을 걸어오다가 이쯤 되니 동글이도 다리가 좀 아팠나봅니다.

사진에 고단함이 표정으로 묻어나더군요.

 

 

그림같은 초원 황화코스모스

 

그치만 너무너무 아름다운 황화코스모스 초원은 사진으로 담기지 않는 아름다움으로 가득했었답니다.

 

 

다시 에너지 충전!

 

다리가 아파서 쬐끔 시무룩 해있었는데 쪼그리고 앉아서 돌탑 몇개 쌓더니 금방 에너지 충전해서는 뛰어다니더라구요.

 

 

그림같은초원 황화코스모스

 

코로나때문에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서 신체활동이 부족했던 동글이에게 안성팜랜드는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멋진 곳이었어요.

 

 

뮬리동산

 

핑크뮬리 다들 좋아하시죠?

안성팜랜드 뮬리동산 핑크뮬리도 너무너무 예뻐요.

다들 인생사진 찍느라 여념이 없는데 동글이는 장난치기 바빠서 ㅎㅎㅎ 예쁜 사진 남기는게 쉽지 않더라구요.

 

 

멋이라는 것이 폭발한다!

 

핑크뮬리 앞에서 예쁜 사진 남겨보고 싶었는데 저런 포즈는 누가 가르쳐준건지 배꼽잡았어요.

제법 각 잡힌 포즈로 몇 장 남겨보았네요.

 

이 가을이 다 가기 전, 아름다운 코스모스와 핑크뮬리 보러 안성팜랜드에 다녀오시길 추천해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