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0 00:00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아이와 함께 하는 놀이 ] 마인드버블 DIY 공룡만들기 kit 로 하는 미술놀이 본문

Daily Life/with kid

[ 아이와 함께 하는 놀이 ] 마인드버블 DIY 공룡만들기 kit 로 하는 미술놀이

동글동글라이프 2021. 5. 14. 15:08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저는 아이와 미술놀이 하는걸 참 좋아라 하지만 재료 준비하는게 번거로운 건 꺼리게 되더라구요.

 

저처럼 좋아하는 사람도 그러는데 아이와 미술놀이 하려면 막막하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이럴 때 너무너무 좋은 제품들이 놀이키트죠!

 

제가 소개할 놀이는 마인드버블에서 판매중인 DIY 공룡만들기 kit 예요.

 

저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 당첨되어 받았지만 놀이해보니 집에서 아이들 데리고 미술놀이 하실 때 도움이 될 것 같아 포스팅으로 남겨봅니다.

마인드버블 DIY 공룡만들기kit

상자를 열면 마인드버블 DIY 공룡만들기 kit 안내서가 들어있어요.

 

마인드버블 DIY 공룡만들기kit

공룡만들기 키트는 활동하는데에 필요한 모든 준비물이 담겨있어서 따로 준비할 게 없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아이들이 꾸밀 부자재들은 조금씩 판매하지 않아서 한 번 살 때 많이 사야하는 어려움이 있는데 키트에는 여러가지 꾸밀재료가 충분하게 들어있는 점이 좋더라구요.

 

마인드버블 DIY 공룡만들기kit

뿅뿅이, 스팽글, 아크릴물감, 붓, 눈알, 마스킹테이프, 리본, 공룡몸통과 다리가 들어있어요.

마스킹테이프 감겨있는 곳에 양면테이프도 같이 있었는데 꾸밈재료를 붙일 때 글루건이나 목공용풀을 사용할 때 보다 접착력이 좋더라구요.

 

재료를 살펴보는 동글이

저는 만들기를 시작 하기 전에 동글이에게 재료를 살펴보면서 어떻게 만들면 좋을지 함께 이야기 나누기를 해보았어요.

동글이는 워낙 공룡을 좋아해서 공룡만들기를 한다고 하니 시작 전부터 들뜨더라구요.

 

마인드버블 DIY 공룡만들기kit 유튜브 영상

공룡을 만들기 전에 동글이와 마인드버블 버블쌤이 진행하시는 유튜브영상을 보았어요.

링크는 아래에 첨부해드릴게요.

ㅣㅎ마인드버블 DIY 공룡만들기kit 유튜브 영상링크

마인드버블의 버블쌤이 친절하게 공룡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아이들도 보고 쉽게 만들 수 있어요.

미술놀이 꿀팁

유튜브 영상 보면서 제가 건진건 쿠킹호일을 깔고 미술놀이를 한다는 점이었어요.

공룡 만들 때 아크릴 물감 등을 사용하는데 책상이나 식탁에 묻으면 불편하겠더라구요.

저는 트레이를 놓고 놀이할 때가 많아서 생각 못했었는데 호일을 깔고 활동하니 마음 놓고 미술놀이 할 수 있었어요.

 

마인드버블 DIY 공룡만들기kit 영상 보며 놀이하기

버블쌤의 설명에 따라 동글이가 공룡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붓으로 물감 색칠하기

붓은 처음에 딱딱한 상태로 오기 때문에 물에 씻어 부드럽게 한 후 아이에게 제시해주었어요.

 

마인드버블 DIY 공룡만들기kit 만들기

호일 위에 공룡을 놓고 신나게 물감 칠하는 동글이였어요.

물과 키친타월을 함께 준비해 주었더니 동글이가 물 조절을 하며 물감을 칠하더군요.

 

깔끔쟁이 동글이

놓고 색칠할때는 괜찮았는데 다리를 칠하려니 손에 묻을것 같다며 저더러 들어달라고 하더라구요.

이럴때만 엄마 찾지? ㅎㅎㅎ

드라이기로 물감 말리기

동글이는 빨리 꾸미고 싶은데 물감이 축축하다며 불평하길래 드라이기로 말려주었어요.

 

공룡 눈알 붙이기

공룡에게 생명을 불어넣기 위해 제일 먼저 했던건 공룡눈알 붙이기였어요.

공룡 눈알은 스티커 형식이라 떼어서 붙이기만 하면 되었답니다.

 

공룡 꾸미기

양면테이프로 스팽글과 뿅뿅이를 붙여주었어요.

평소 글루건이나 목공용풀을 이용했었는데 양면테이프가 생각보다 잘 붙고 위험하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공룡 이름 만들어 붙여주기

동글이는 마스킹 테이프로 꾸미는건 그닥 좋아하지 않아서 공룡을 다 만들고 난 후 이름을 지어주고 붙이는 것

동글이만의 공룡 완성!

앞 뒤를 다른 색깔로 칠하고 다른 느낌으로 꾸며 완성한 동글이의 공룡이예요.

 

공룡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즐거운 미술놀이가 될 것 같죠?

집에서 아이와 어떻게 놀아줘야할지, 혹은 미술놀이를 해주고 싶은데 준비하는 것도 놀이하는 것도 막막하신 분들께 요 제품 너무 좋을 것 같아 추천해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구매를 원하시는 분이 있으실까 하여 아래에 링크 첨부해둘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DIY 공룡만들기 kit - 집에서 할수있는 놀이 엄마표미술 : 마인드버블

[마인드버블] 집콕놀이키트판매, 엄마랑함께하는미술놀이, 유아미술, 초등미술, 미술심리, 예술놀이

smartstore.naver.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