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글동글 라이프
[ 경주 여행 3일차 ] 경주엑스포대공원 - 아이와 함께하는 한 여름 경주 여행 본문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경주엑스포대공원을 방문하시려는 분들은 이 곳에서의 체류시간을 길게 잡고 다녀오시길 바라면서 시작할게요.
볼거리, 체험할 거리가 많은 곳이었는데 기차시간 때문에 다 못돌아 본 것이 너무 아쉬운 곳이었거든요.
특히 영유아와 함께 하시는 분들은 천마의 궁전에 위치한 어린이 실내 놀이시설인 화랑아놀자 정보는 꼭 챙겨가시면 좋겠어요.
경주타워 보러 갔던거라 큰 기대 않고 갔었는데 찬란한 빛의 신라 미디어아트도 멋졌고, 경주엑스포기념관에 있엇던 살롱헤리티지나 상상동물원도 너무 좋았었어요.
황룡사 9층 목탑의 실물크기를 음각으로 표현한 경주타워는 경주의 랜드마크가 되었다고 해요.
밖에서 봐도 크기와 멋짐에 압도당하지만 전망대는 더 좋아요.
이 경주타워를 보실 수 있는 경주엑스포공원은 아이와 함께 하기 너무 좋은 곳이었어요.
더운 날 공원이 왠말이냐 싶으시겠지만, 실내시설이 잘 되어있는 곳 위주로 가신다면 여기 갈만했네 하실 것 같아요.
가볼 곳이 정말 많았지만 한정 된 시간에 아이와 가려니 아쉬움이 많이 남았어요.
경주타워-천마의궁전-경주엑스포기념관 을 다녀왔는데요,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알차게 다 이용해보고 싶더군요.
입장가격 대인 12000/ 소인 10000 (경로할인 4000 만65세이상)
그 외에도 연계상품이나 체험 및 루미나이트 등은 유료로 진행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티몬에서 대인2매 소인1매 할인된 가격에 구매했구요, 어머님은 경로할인을 받으실 수 있어서 신분증 확인 후 현장발권을 진행했어요.
이렇게 무인발권기 키오스크도 있는데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안내해주시는 것 같았어요.
좀 귀여운 타이틀의 지도를 봤는데요, 카페와 매점, 음료자판기, 생수대 등이 표시되어있어서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경주타워 (전망대 관람)
다들 랜드마크 앞에서 인증샷 남기시고 그러시죠?
동글이도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전망대까지 엘리베이터로 슝 올라가는데 올라가면서도 바깥이 보여서 좋았어요. 너무 신나서 사진을 놓쳐버렸지만요.
상영시간표에 따라 영상이 상영되어서 깜짝 놀랐어요.
바깥 구경하는데 롤스크린이 슈웅 내려오더라구요.
신라 유물도 전시되어있어서 구경했어요.
신라천년왕경 다시 태어나다 영상이 상영되었는데 은근 볼만했어요.
매 시간 20분 간격으로 진행되니까, 저처럼 놀라지 마시고 영상 즐겨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보문호부터 경주월드가 한눈에 보이는 뷰 멋지지 않나요?
높다란 전망대에서 이렇게 구경하니 참 좋더라구요.
82m높이의 스카이워크도 체험해 볼 수 있어요.
전망대에서 한 층 내려가면 카페가 있는데요, 저희는 식사한지 얼마 안되서 이용하지 않았지만, 혹 가실분들 참고하시라고 사진 넣어보아요.
신라왕경도는 월성(신라 궁성) 주변을 전문가 고증을 거쳐 실제크기의 1/1,000로 축소해 복원한 국내 최대 규모의 서라벌 모형이라고 해요.
특히 버튼을 누르면 각 유적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경주왕경 AR’ 애플리케이션과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 전통 신라복장을 입은 신라인의 모습과 유적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어서 신기했어요.
전망대 관람 잘 하고 내려왔네요.
저희는 전망대 관람 후에 천마의 궁전으로 이동했어요.
가는길에 해먹에 누워계시는 분들도 더러 계셨는데 저희는 너무 더워서 실내에 갈 만한 곳을 찾게 되더군요.
천마의궁전(우리놀이터 경주, 화랑아 놀자)
우리 놀이마루와 우리 놀이 마당으로 이루어진 공간에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문화공간으로 꾸며져있었어요.
에어컨 시원하게 나오는 곳이라 영유아를 동반한 가족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장소 인것 같더라구요.
저는 이 화랑아 놀자 가 정말 맘에 들었었어요.
회차별로 30분 이용 가능하고 이용 가능 연령은 3~8세예요.
회차별로 인원을 제한하고 있더라구요.
신발장 번호는 줄 서있다가 스티커로 부여받았어요.
입장료를 추가로 받지 않지만, 입장시 가족 모두 양말 착용해야 했는데 저희는 준비 없이 갔던지라 현장에서 양말(1켤레2000원)을 구매 했어요. 카드로도 구매 가능해요.
미끄럼방지 양말이 아니어도 입장 가능하기 때문에 양말 챙겨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느 키즈카페 못지 않게 알찬 시설이더라구요.
화랑의 기상이 벽이나 놀이 공간에 아기자기 하게 담겨있는 느낌이었어요.
놀이공간 위에 보호자 존이 마련되어 있는 부분도 인상적이더군요.
천마의 궁전 - 찬란한빛의신라(타임리스 미디어 아트)
아이들 놀이 공간 옆 건물에서는 정말정말 멋진 미디어아트 전시가 진행중이었어요.
제가 전에 알천미술관 미디어아트 전시 추천을 했었는데요, 그 곳보다 규모가 더 큰 곳이었답니다.
경주와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을 모티브로 미디어 아트로 구현한 전시가 진행중이었어요.
미디어 아트 영상을 통해 작품과 직접 교감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가 전시중이라 동글이가 엄청 신나게 체험하고 왔거든요.
전시 중간에 매소성전투 게임 콘텐츠가 있었는데요, 체험자가 스크린 속 당나라 군사와 매소성을 향해 공을 던지는 게임으로 동글이가 거기서 공 던지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인 경주의 위상을 알리고 보존의 가치를 함께 공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는데, 가슴이 웅장해졌네요.
전시 말미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깨알같이 사진도 남겨왔네요.
천년의 신라가 찬란한 빛으로 살아난 모습을 많은 분들이 관람하시면 좋겠네요.
경주엑스포기념관(살롱헤리티지, 상상동물원)
경주엑스포기념관에는 살롱헤리티지와 상상동물원을 관람할 수 있어요.
세계적인 건축 거장 ‘쿠마 켄고’가 경주 대릉원과 주상절리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한 건축물이기도 하고,
한국, 중국 유명 작가들의 값진 작품을 만날 수 있으며, 예술적 즐거움을 공감하고 체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마련된 곳이더군요.
경주엑스포기념관 로비에서 백남준의 작품을 만날 수 있어서 놀랐어요.
지금은 TV브라운관의 생산 중단으로 꼭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곤 미리 찍어둔 영상으로 보여주고 있지만 생각지 못한 거장의 작품을 만날 수 있어서 즐거웠어요.
국내 최초의 미디어 세계유산 홍보관인 살롱헤리티지는 엄청 고풍스럽고 멋졌어요.
18세기 유럽, 대화와 교류의 장이었던 ‘살롱’을 모티브로 한 서재도 참 고급졌었고,
미디어 월 에서는 세계유산제도의 기원을 보여주는 ‘헤리티지 유니버스’ 와 경주의 아름다운 세계유산을 만나볼 수 있는 ‘세계유산도시 경주’가 상영되고 있었어요.
미디어 터널은 국내 최장 길이의 미디어터널로 빛으로 표현된 세계유산을 만날 수 있는 ‘빛의 유산’, 경주역사유적지구 중 하나인 남산지구의 일출 밀 일몰 영상을 포함한 실사 영상 ‘천년의 숲 남산’이 나오고 있더군요.
세계유산여행 코너에서는 투명올레드 터치스크린을 사용한 세계유산관련 재미있는 퀴즈를 풀면서 세계유산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도 신기했어요.
상상동물원은 기획전시실에서 관람 및 체험이 가능했는데요,
민화 속 다양한 상상동물을 증강현실(AR)등 디지털기법으로 표현한 미디어아트 전시가 진행중이어서 동글이도 재미나게 관람하고 왔어요.
더울 때 시원하게 에어컨 쐬면서 전망대도 구경하고, 미디어 아트 전시도 관람하고, 아이도 어른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경주엑스포대공원에 가보시길 추천해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Travel > 경주 여행 2022'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경주 여행 3일차 ] 서민식당 - 경주 엑스포공원 근처 아이와 가기 좋은 식당 (0) | 2022.08.06 |
---|---|
[ 경주 여행 3일차 ] 신라의 역사를 품은 불국사 (주차, 입장시간, 관람료 등) - 한 여름 아이와 함께하는 경주여행 (0) | 2022.08.04 |
[ 경주 여행 2일차 ] 월정교 (개방시간 및 주차정보 포함) - 아이와 함께한 한 여름 경주 여행 (0) | 2022.08.02 |
[ 경주 여행 2일차 ] 경주 교촌마을 전통 창작 마당극 신라오기 - 고퀄리티 무료공연 관람기(9월과 10월에 공연이 있어요) (1) | 2022.07.31 |
[ 경주 여행 2일차 ] 육전과 냉면이 맛있는 경주맛집 교동면옥 경주대릉원점 - 아이와 함께하는 한 여름 경주 여행 (4) | 2022.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