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6 18:54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삼계탕파우치로 만들어보는 돼지고기 안심 장조림 레시피 본문

Daily Life/Cooking

삼계탕파우치로 만들어보는 돼지고기 안심 장조림 레시피

동글동글라이프 2018. 12. 29. 10:00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오늘은 실험적인 방법으로

돼지고기 장조림을 만들어본 레시피를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장조림완성

장조림 한번 해두면 며칠은

마음이 든든~하더라구요.

통후추나 월계수잎으로 잡내를 없애는 레시피가

일반적이긴 한데요

삼계탕파우치

집에있는 삼계탕 파우치를 활용해 보면 어떨까 싶어서

잡내제거 목적으로 사용해보았어요.

 

삼계탕파우치

황기, 엄나무 오가피나무, 헛개나무, 당귀, 천궁, 대추

이래이래 들어있다는 삼계탕 파우치

이것만 넣어도 몸보신 될 것 같지 않나요?

 

 

돼지고기 안심 한근

돼지고기안심은 한근을 준비했어요.

마트에서 정육코너 아저씨가

오늘고기 좋~다고 업어가라셨는데

진짜 신선해보이더라구요^^

뜨거운물 붓기

제가 이거 얼른 만들고

출근해야해서...

핏물 빼는 시간 단축하려고

끓는물에 헹궈내는 기분으로다가

헹궈내기

물은 따라내었어요.

파우치와 고기

솥에 삼계탕 파우치랑

돼지고기 안심 한근을 넣고

 

물붓기

고기가 잠길만큼 물을 부어줬어요.

 

오미자주

그 와중에 더 맛있어지라고

집에서 담근 오미자주를

휘리릭

휙 넣어줬답니다^^

보글보글

고기가 충분히 익을때까지

삶아요 삶아요~

삶은 물은 버리지 않아용!

 

찢기

앗 뜨거!

파우치는 건져내서 버리고

고기를 결대로

쪽쪽 찢어줍니당.

 

뜨거워서 젓가락으로 하다가

잘 안되서 비닐장갑 꼈어요 ㅎㅎㅎ

 

찢기완성

열심히 찢어놓은 돼지고기 안심을

다시 고기 삶은 물에 넣고

 

마늘 한숟갈

다진마늘 어른밥숟갈로 하~나

 

진간장

진간장 8숟갈

(간은 정말 조금씩 간장을 넣어가며

기호에 맞게 맞춰주세요)

 

끓이기

국물이 졸아들때까지

끓여주면

 

완성

장조림 완성!

 

동글아빠는 장조림에서

한방냄새가 나네?

하고는 아무렇지도 않게 잘 먹더라구요 ㅎㅎㅎ

저는 맛보니까 뭔가 더 건강해지는 느낌이었달까

잡내 없애려고 이것저것 많이 넣을필요없이

삼계탕 파우치 하나

준비하면 되니까 좋더라구요^^

 

집에 삼계탕 하고 남은 파우치 있으시면

요렇게 한번 활용해보심 좋을것 같아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