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0 17:08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아이와 함께하는 놀이 ] 가우디 아티스트 놀이 - 조각들이 모여서 본문

Daily Life/with kid

[ 아이와 함께하는 놀이 ] 가우디 아티스트 놀이 - 조각들이 모여서

동글동글라이프 2020. 9. 14. 11:29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제가 지난번 인스타그램 @tinkle.u 계정에서 진행된 이벤트에 당첨되어 놀이키트를 선물 받았던 내용을 포스팅 했었어요.

[ 아이와 함께하는 놀이 ] 가우디 아티스트 놀이 box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제가 얼마전 인스타그램 tinkle.u 계정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당첨이 되었답니다. 랜선놀이🦄🌈🎨 엄마표|홈스쿨|키즈예술(@tinkle.u)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

honeyperl.tistory.com

세 가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육자료부터 활동 준비물까지 알차게 들어있던 놀이box였는데요 오늘은 그 마지막 활동으로 '조각들이 모여서'를 동글이와 함께 해봤어요.

 

'조각들이 모여' 활동은 색의 혼합을 통해 조각벽화를 만들어보는 활동으로 '마스킹테이프 물감놀이' 라고 해도 무방할 것 같아요.

 

저도 예전에 동글이 데리고 마스킹테이프 물감놀이 많이 했었는데 이번 활동의 차이점이라고 하면 가우디가 건축물을 만들 때 사용했던 트랜카디스기법과 연계하여 활동하면서 아이와 더 의미있는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Instagram의 랜선놀이🦄🌈🎨 엄마표|홈스쿨|키즈예술님: “⠀⠀⠀ ⠀⠀⠀ 안녕하ᄉ�

좋아요 35개, 댓글 4개 - Instagram의 랜선놀이🦄🌈🎨 엄마표|홈스쿨|키즈예술(@tinkle.u)님: "⠀⠀⠀ ⠀⠀⠀ 안녕하세요 🥰 가우디 아티스트와 함께하ᄂ��

www.instagram.com

아이와 활동을 하기 전 팅클유 계정에 올려진 영상을 보며 어떠한 과정으로 활동을 할지 어떻게 상호작용을 하면 좋을지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3분 41초의 영상인데 저는 아이와 활동 하기 전날 밤 미리 영상을 보며 이렇게 놀아줘야지 저렇게 말해줘야지 하며 머릿속으로 시뮬레이션을 해봤네요.

 

 

조각들이 모여서 활동팁

 

교육자료도 있었지만 활동가이드가 있어 엄마표 미술놀이가 더 괜츈해지는건 안비밀!

 

활동의 도입-전개-마무리 과정에 있어서 어떠한 상호작용을 하면 좋을지 발문이 친절하게 나와있고 활동의 순서도가 사진으로 나와있어 참 좋았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위 영상 보는것도 좋았지만 영상볼 여유가 없으신 분들은 요렇게 활동가이드를 쓰윽 보시기만 해도 아이와 어떻게 놀아주면 좋을지 감이 오실 것 같아요.

 

 

조각들이 모여서 준비물

 

준비물은 엄마가 더 준비하지 않아도 되도록 딱 깔끔하게 왔었어요.

 

 

패브릭캔버스 패브릭물감 마스킹테이프 스펀지

 

제가 받았던 키트에는 물감 색상이 주황, 갈색, 보라 세가지 구성이었는데 다른 분들이 받으신 키트 후기들을 보니 색상구성은 조금씩 다르게 해주셨나봐요.

 

동글이랑 색상이 섞이는 과정을 보면서 어떤 색깔로 변하는지 이야기 나누기는 쉽지 않았지만 느낌있는 결과물이 나왔어요.

 

 

안토니오 가우디 교육자료 살펴보는 동글이

 

활동을 하기 전, 동글이에게 이제는 익숙해진 가우디 아저씨에 대해 같이 이야기를 나눠보고 트랜카디스 기법으로 만들어진 건축물의 장식부분도 살펴보며 오늘의 활동을 어떻게 할 것인지 알려주었어요.

 

 

패브릭물감을 열어보는 동글이

 

물감의 종류에도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패브릭물감은 처음 사용해봤어요.

준비물에 들어있던 물감은 뚜껑에 뾰족한 것으로 뚫어서 사용하도록 되어있었답니다.

 

사실.. 잘 안지워질까봐 트레이 놓고 시작했는데요 하얀색 트레이라 닦아도 조금 물이 들더군요.

하지만 아이 손에 묻은 건 옴총 잘 지워졌어요.

 

 

캔버스에 마스킹테이프 붙이기

 

동글이는 다섯살이라 미술활동 할 때 엄마의 도움이 조금 필요했어요.

처음에 짧은 마스킹테이프 붙이기는 곧 잘 했으나 길게 붙이고 싶을땐 마음만 앞서더군요.

 

 

마스킹테이프를 붙이는 동글이

 

마스킹테이프를 길게 붙이고 싶은데 어렵다고 도와달라 그래서 엄마가 나섰답니다.

 

마스킹테이프를 붙이면서 만들어지는 모양에 대해 상호작용해주었더니 '네모! 세모!' 하며 아는 모양이 나온다고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마스킹테이프 붙인 캔버스

 

동글이랑 집에서 미술놀이는 자주 하는 편이지만 캔버스를 사다 해볼 생각은 못해봤었어요.

캔버스를 이용하면 좋은점은 아이와 했던 활동이 작품이 되는 느낌적인 느낌!

 

동글이도 이미 틀이 딱 잡힌 패브릭캔버스의 질감을 손으로 만지작 거리며 느껴보고 나무틀을 보며 신기해 했답니다.

어찌저찌 마스킹 테이프는 동글이가 원하는 대로 다 붙였습니다.

 

 

물감을 올릴 위치 선정

 

동글이가 처음 고른 물감 색은 보라색이었어요.

조각들 사이사이에 물감을 짜야한다고 이야기 해주었더니 신중하게 물감을 짤 위치를 살피더군요.

 

 

패브릭물감 짜는 동글이

 

동글이는 물감짜는걸 너무너무 좋아하는 아이라 제가 안도와주고 스스로 하도록 했어요.

 

 

생각하며 물감 짜는 동글씨

 

되게 아무렇지도 않게 물감 짜는 것 처럼 보이지만 나름 동글이에게 빅 픽쳐가 있었던 것 같아요.

 

 

스펀지로 두드리기

 

물감을 다 짠 후에는 스펀지로 톡톡 두드려주더군요.

평소 성격이라면 문질문질하고 성에 안차면 손으로 문대는 친구인데 이번엔 인내심을 가지고 스펀지로 두드려 주었답니다.

 

 

캔버스에 물감을 스펀지로 두드려 섞기

 

사실.. 주황과 보라의 조합 갈색과 보라의 조합 등 색깔의 변화를 보는건 좋았지만 어떤 색깔이라고 말로 표현하기가 어려웠어요.

 

 

가우디 아티스트 놀이 조각들이 모여서

 

스펀지는 준비물에 1개 구성이었는데 동글이가 자꾸 손에 묻는게 신경쓰인대서 제가 사용하던 메이크업 스펀지를 몇 개 더 내어주었구요 처음에 짰던 물감 위에 몇 번 더 올려 덧칠했어요.

 

 

물감이 마르기를 기다리는 중

 

패브릭물감이라 마르는건 금방 마르는 편이지만 동글이가 하도 물감을 많이 올려서 조금 기다려야 했어요.

당장 마스킹 테이프를 떼고 싶어 안달이 난 동글이었답니다.

 

 

마스킹테이프 떼는 동글이

 

이 활동의 묘미는 물감이 마르고 나서 마스킹테이프를 뗄 때 인것 같아요.

워낙 진한 색상의 물감을 올렸던지라 마스킹테이프를 떼어낸 자리와 그렇지 않는 곳이 대조되더군요.

 

 

가우디 아티스트 놀이박스 조각들이 모여

 

여느 미술관에서 본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작품이 완성!

평소 노랑, 빨강, 초록, 파랑 등의 색상만 쓰던 저와 동글이에게 주황, 보라, 갈색 조합의 작품은 유아 미술 결과물 같지않고 성인 미술 겨로가물 같은 신선한 느낌마저 주었어요.

 

동글이가 마스킹테이프를 정말 열심히 붙였는데 이렇게 보니 조각조각 나뉜 모습도 멋져보이더군요.

 

엄마표 미술놀이를 할 때 활동을 하는 것 자체도 좋지만 연계된 무언가가 있을 때 아이와 상호작용이 깊어지고 활동도 풍부해진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어요.

 

제가 예전에 동글이와 마스킹테이프 물감놀이 했던 링크와 가우디아티스트 놀이에서 했던 다른 활동들을 아래에 링크 걸어둘게요.

 

[ 아이와 함께하는 놀이 ] 마스킹테이프 물감놀이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아직 어린이집에서는 휴원기간이 늘어난다는 소식이 없어 조마조마하게 대기타고 있는데,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는 개학이 2주나 미뤄졌다지요. 가정보육기간이 ��

honeyperl.tistory.com

 

[ 아이와 함께하는 놀이 ] 가우디 아티스트 놀이 - 캐슬크라운 만들기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가우디 아세요?' 사실 저도 잘 몰라요. ㅎㅎㅎ 중고등학교 때 미술 시간에 구불구불한 선으로 만들어진 가우디의 파밀리아성당 사진을 보고 정말 신기하다고 생각��

honeyperl.tistory.com

[ 아이와 함께하는 놀이 ] 가우디 아티스트 놀이 - 카사 구엘 굴뚝 화병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제가 지난번 인스타그램 @tinkle.u 계정에서 진행된 이벤트에 당첨되어 놀이키트를 선물로 받았답니다. [ 아이와 함께하는 놀이 ] 가우디 아티스트 놀이 box 안녕하세요

honeyperl.tistory.com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Comments